소셜커머스 품질평가에 관한 연구 - 정보시스템 품질특성과 개인특성을 중심으로 -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권혁인 | - |
dc.contributor.author | 김만진 | - |
dc.contributor.author | 박지혜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지애 | - |
dc.date.available | 2019-08-07T02:57:46Z | - |
dc.date.issued | 2011-08 | - |
dc.identifier.issn | 1598-8619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185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이용하여 웹사이트 품질측정 요인과 개인특성 요인을 고려한 소셜커머스의 수용요인을 파악하였다. 연구결과 기존 정보시스템 품질요인 중에서는 정보품질이 인지된 유용성에, 시스템 품질이 인지된 이용용이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고, 개인특성 변수 중 주관적 규범은 인지된 유용성에, 혁신성과 자기효능감은 인지된 이용용이성에 유의한 영향을 주고 있었다. 또한 흥미성은 이용용이성 및 유용성에 모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를 통해 소셜커머스를 계획하는 실무자들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 - |
dc.format.extent | 9 | - |
dc.publisher | 한국정보기술학회 | - |
dc.title | 소셜커머스 품질평가에 관한 연구 - 정보시스템 품질특성과 개인특성을 중심으로 - | - |
dc.title.alternative | Study on Evaluation of Social Commerce Quality - Focus on Quality Factors of the Information System and Individual Characteristics -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v.9, no.8, pp 229 - 237 | - |
dc.identifier.kciid | ART00157824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237 | - |
dc.citation.number | 8 | - |
dc.citation.startPage | 229 | - |
dc.citation.title |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9 | - |
dc.identifier.url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675674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social commer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NS | - |
dc.subject.keywordAuthor | TAM(technology acceptance mod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quality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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