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게임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실증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용석-
dc.contributor.author박유진-
dc.contributor.author권혁인-
dc.date.available2019-08-09T01:04:35Z-
dc.date.issued2009-03-
dc.identifier.issn1976-651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2538-
dc.description.abstract대부분의 게임인력을 위한 교육과정은 직무를 중심으로 설계 및 운영되고 있는데 이것을 게임 산업 내 인력 구조가 전문화되어 있는 특성을 반영한 교육 형태이다. 이러한 교육적 특성과 더불어 급변하는 환경 변화로 인해 게임 산업도 전문 인력을 통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직무 분야를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존 게임 산업 인력양성에 관련된 주요보고서를 통해 최근 게임인력양성 방향을 고찰하고, 현재 게임 산업 내 인력을 대상으로 교육운영 전반에 관한 설문을 실시하여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와 향후 교육과정에 관한 방법과 내용을 파악하였다. 제시한 기존 인력양성 방안과 교육방향에 대한 분석결과는 향후 체계적인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정책 개발과 향후 교육운영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dc.format.extent9-
dc.publisher(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dc.title게임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실증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Development of Human Resource in On-Line Game Industry-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no.16, pp 81 - 89-
dc.identifier.kciidART001334320-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89-
dc.citation.number16-
dc.citation.startPage81-
dc.citation.title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게임콘텐츠-
dc.subject.keywordAuthor인력자원-
dc.subject.keywordAuthor교육-
dc.subject.keywordAuthorGame Contents-
dc.subject.keywordAuthorHuman Resource-
dc.subject.keywordAuthorEducatio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won, Hyeog In photo

Kwon, Hyeog In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서울))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