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실증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용석 | - |
dc.contributor.author | 박유진 | - |
dc.contributor.author | 권혁인 | - |
dc.date.available | 2019-08-09T01:04:35Z | - |
dc.date.issued | 2009-03 | - |
dc.identifier.issn | 1976-651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2538 | - |
dc.description.abstract | 대부분의 게임인력을 위한 교육과정은 직무를 중심으로 설계 및 운영되고 있는데 이것을 게임 산업 내 인력 구조가 전문화되어 있는 특성을 반영한 교육 형태이다. 이러한 교육적 특성과 더불어 급변하는 환경 변화로 인해 게임 산업도 전문 인력을 통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직무 분야를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존 게임 산업 인력양성에 관련된 주요보고서를 통해 최근 게임인력양성 방향을 고찰하고, 현재 게임 산업 내 인력을 대상으로 교육운영 전반에 관한 설문을 실시하여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와 향후 교육과정에 관한 방법과 내용을 파악하였다. 제시한 기존 인력양성 방안과 교육방향에 대한 분석결과는 향후 체계적인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정책 개발과 향후 교육운영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 |
dc.format.extent | 9 | - |
dc.publisher | (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 - |
dc.title | 게임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실증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Development of Human Resource in On-Line Game Industry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no.16, pp 81 - 89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34320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89 | - |
dc.citation.number | 16 | - |
dc.citation.startPage | 81 | - |
dc.citation.title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게임콘텐츠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인력자원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교육 | - |
dc.subject.keywordAuthor | Game Contents | - |
dc.subject.keywordAuthor | Human Resour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Educatio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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