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컨벡스 헐을 이용한 개선된 구 좌표계 기반 렌더링 방법Improved Rendering on Spherical Coordinate System using Convex Hull

Authors
김남중홍현기
Issue Date
Feb-2010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real-time rendering; spherical coordinate system; visibility; convex hull; GPU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0, no.1, pp 157 - 166
Pages
10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0
Number
1
Start Page
157
End Page
16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3580
ISSN
1598-4540
2287-821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컨벡스 헐을 이용한 구 좌표계 기반 실시간 렌더링 알고리즘이 제안되었다. OpenGL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물체의 모든 정점들을 고려하지만, 제안된 방법은 물체의 가시 삼각형들을 검사하여 보이는 정점들만을 고려한다. 본 논문에서는 구좌표계 표현에서의 물체의 가시 영역을 결정하기 위하여, 카메라 절두체를 이루는 6개의 평면 방정식과 물체의 경계구와의 기하 관계를 이용한다. 또한 대상 물체의 컨벡스 헐(convex hull)의 최대 측면 성분(maximum side factor)을 고려하여 은면(hidden surface)을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구현되었다. 실험결과로부터 결과 영상이 원본 영상과 거의 같고, 렌더링 성능이 크게 개선됐음을 확인하였다.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ftware >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ong, Hyun Ki photo

Hong, Hyun Ki
소프트웨어대학 (소프트웨어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