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K-리그 관중의 관람만족 요인, 충성도 및 재구매의도 관계The Relationships among Satisfaction of Watching Factor, Loyalty, and Re-purchase Intention by K-league Spectators

Authors
남재준김종환
Issue Date
2010
Publisher
한국사회체육학회
Keywords
K-league; satisfaction of watching factor; royalty; repurchase intention
Citation
한국사회체육학회지, no.40, pp 107 - 118
Pages
12
Journal Title
한국사회체육학회지
Number
40
Start Page
107
End Page
11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3940
DOI
10.51979/KSSLS.2010.05.40.107
ISSN
1229-358X
Abstract
이 연구의 목적은 「2009년 K-리그」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을 대상으로 관람만족 요인이 재구매의도 및 충성도의 관계에 대해 규명하고 관람만족 요인과 재구매의도간의 관계에 있어 충성도의 매개효과를 분석하는 것이었다.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첫째, 관람만족 요인은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관람만족 요인은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충성도는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관람만족 요인과 재구매의도간의 관계에 있어 충성도는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연구결과를 종합해 보면 K-리그 관중들은 관람만족 요인에 따라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관람만족 요인은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또한 충성도는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며, 관람만족 요인과 재구매의도간의 관계에 있어 충성도는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port Science > School of Sports Science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Chong Hwan photo

Kim, Chong Hwan
체육대학 (스포츠과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