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음악산업의 디지털화가 e-Commerce 음악시장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s of the Digitalization of Music on e-Commerce Market

Authors
전병준최동길
Issue Date
2010
Publisher
중앙대학교 한국전자무역연구소
Keywords
전자상거래시장; 모바일상거래; 음악산업의 디지털화; 가치사슬; e-Commerce Market; Digital Music; Mobile e-Commerce; Value Chain; Access & Clicks
Citation
전자무역연구, v.8, no.2, pp 23 - 43
Pages
21
Journal Title
전자무역연구
Volume
8
Number
2
Start Page
23
End Page
43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4063
DOI
10.17255/etr.8.2.201005.23
ISSN
1738-9607
Abstract
본 연구는 전자상거래시장에서 최근 음악산업의 발달에 대해서 분석하고 있다. 디지털 포맷 형태의 음악매출이 물리적 포맷 형태의 매출을 상회하는 것에 따라서 전통적 음악시장이 가상 네트워크의 전자 음악시장으로 변화되는 패러다임 이동에 따른 영향에 대해서 진단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음악산업의 가치사슬의 리스트럭처링과 전자음악시장의 도입에 따라서 초래되는 음악산업에서의 다양한 변화에 대해서 탐색하였다. 연구 결과 다운로딩과 스트리밍과 같은 형태로 음악이 거래되는 전자시장이 출현하고서부터 전통적 물리적 형태의 음반산업은 붕괴되고 있다. 나아가 가까운 장래에 새롭게 등장한 디지털 음악시장은 모바일 전자시장으로 통합되어질 것이다. 음악산업의 변화에 관한 탐색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음악시장의 발전에 기여하는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Chun, Byungjune photo

Chun, Byungjune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서울))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