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색 감성 이론을 이용한 리듬게임 디자인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심한뫼-
dc.contributor.author이원형-
dc.date.available2019-08-21T06:00:29Z-
dc.date.issued2012-
dc.identifier.issn1976-6513-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4927-
dc.description.abstract기존의 리듬게임은 BMS(Be-Music Script)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게임 개발자가 음악의 리듬에 맞게 노트를 생성한다. 하지만 제작 시간이 오래 걸리고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컨텐츠만 이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mp3, wav와 같은 디지털 오디오 파일을 주파수 분석하여 음계를 추출 한 뒤 이를 색상 정보로 변환하여 자동노트생성과 게임밸런스를 조절한다. 색상 정보는 사람의 감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리듬게임의 노트생성, 배경, 난이도를 조절하는 시스템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dc.format.extent8-
dc.publisher(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dc.title색 감성 이론을 이용한 리듬게임 디자인-
dc.title.alternativeRhythm Game Design Using the theory of Emotion-color-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25, no.1, pp 87 - 94-
dc.identifier.kciidART001650796-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94-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87-
dc.citation.title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dc.citation.volume25-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리듬 게임-
dc.subject.keywordAuthor음악 특징 추출-
dc.subject.keywordAuthor게임 자동 맵 디자인-
dc.subject.keywordAuthorRhythm Game-
dc.subject.keywordAuthoraudio feature extraction-
dc.subject.keywordAuthorAutomatic Game map Desig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anced Imaging Sciences, Multimedia and Film > Department of Imaging Science and Art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