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유아 동작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지성애-
dc.contributor.author오세경-
dc.date.available2019-08-21T06:01:33Z-
dc.date.issued2012-
dc.identifier.issn1229-580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495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 동작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분석하여 유아 동작교육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있다. 유아 동작교육에 대한 유아 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문헌분석, 전문가 집단, 유아교사 등의 협의를 통해 설문지를 개발한 후 연구 자료를 수집하였다. 개발된 설문지는 동작교육에 대한 인식과 실태의 2개 하위 영역으로 구분하여 총 22문항으로 구성하였다. 연구대상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재직 중인 유아교사 390명이었으며, 수집된 자료는 χ2-검증, t-검증, One-Way ANOVA를 실시하였고 집단 간 차이 분석을 위해 Scheffé 검증을 통해 추후분석을 하였다. 연구결과 동작교육에 대한 유아 교사의 인식과 실태는 교사의 배경 변인 즉 기관의 유형, 교육경력, 학력 그리고 담당 학급의 유아 연령에 따라 부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c.format.extent26-
dc.publisher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dc.title유아 동작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분석-
dc.title.alternativeAn Analysis on the Status and Teachers’ Awareness of Movement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유아교육학논집, v.16, no.1, pp 5 - 30-
dc.identifier.kciidART001639790-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30-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5-
dc.citation.title유아교육학논집-
dc.citation.volume16-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movement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dc.subject.keywordAuthorstatus of movement education-
dc.subject.keywordAuthorteacher's awareness-
dc.subject.keywordAuthor유아 동작교육-
dc.subject.keywordAuthor동작교육 실태-
dc.subject.keywordAuthor교사의 인식-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