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대학교 홍보를 위한 포스터 디자인에 관한 연구 - 서울권 대학을 중심으로 -A study on poster design for University promotion - Focused on universities in Seoul -

Authors
서혜옥김소연
Issue Date
2012
Publisher
(사)한국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Keywords
홍보; 포스터디자인; 시각디자인; Publicity; Poster Design; Visual Communication Design Abstract
Citation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v.38, pp 183 - 194
Pages
12
Journal Title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Volume
38
Start Page
183
End Page
19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5016
ISSN
1976-1562
Abstract
다양한 미디어에 의한 빠른 정보로 문화, 정치, 경제는 물론 교육까지의 영향력은 날로 증대 되어 대학 홍보 방법도 빠른 속도로 다양하게 바뀌고 있다. 대학홍보의 가장 큰 목표는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내는 것이다. 현 시점에서 수험생의 감소와 공급자 중심의 교육에서 수요자 중심의 교육으로 바뀌었고, 여러 대학의 입학사정관제, 수시입학제도, 여러 대학 간의 복수지원제도, 또한 다양한 편입학 기회의 확대와 학점 등록제 등의 다양한 입시제도로 수요자의 치열한 경쟁은 신입생 모집을 위한 전략적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까지도 대학 간의 편입학 제도로, 우수한 학생들 모집이 다양하다. 본 연구는 다른 대학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나타내기 위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대학 홍보를 위한 인쇄매체인 포스터 디자인을 활용하여 대학 홍보의 새로운 방향과 가능성을 제시하여 대학 홍보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시키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rts > Department of Art & Desig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