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음악특징 추출을 이용한 리듬게임 자동 맵 디자인Automatic Rhythm Game Map Design Using Music Feature Extraction

Authors
심한뫼박상용이원형유길상
Issue Date
2011
Publisher
(사)한국컴퓨터게임학회
Keywords
리듬 게임; 음악 특징 추출; 게임 자동 맵 디자인; Rhythm Game; audio feature extraction; Automatic Game map Design
Citation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24, no.1, pp 193 - 199
Pages
7
Journal Title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ume
24
Number
1
Start Page
193
End Page
19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5068
ISSN
1976-6513
Abstract
기존의 “비트매니아”와 같은 리듬게임은 게임 개발자가 해당 음악의 악보에 맞게 노트를 생성하여 사용자가 정확히 연주 할수록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구현되어 있다. 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노래가 제한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mp3와 같은 디지털 오디오 파일을 FFT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음계를 추출하고 정렬한 뒤 게임 인터페이스 상에 노트를 생성한다. 또한 BPM정보를 이용하여 노트의 생성 순서와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anced Imaging Sciences, Multimedia and Film > Department of Imaging Science and Art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