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기술 변화에 따른 문화 콘텐츠 관련학과 교육과정 개발The Curriculum Design for Department of Culture and Contents according to Technology Change

Authors
전성신이원형
Issue Date
2013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콘텐츠와 신기술; 창의적인 전문 인력; 문화 콘텐츠; 문화기술; 교육과정설계; 산업 분류체계; Contents and New Technology; Creative Professional Human Resources; Culture Contents; Culture Technology; Curriculum Design; Industrial Classification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1, no.3, pp 299 - 304
Pages
6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1
Number
3
Start Page
299
End Page
30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5151
ISSN
1738-1916
Abstract
문화 콘텐츠는 우리 일상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문화 콘텐츠를 제작하는 디자이너 또는 일반인 남녀노소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화 콘텐츠 중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방송, 광고 등과 같은 영상 콘텐츠에 노출되어 있다. 이런 영상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스마트 폰과 스마트 패드 사용자들 또한 많다.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서핑·감상·제작할 수 있게 하는 스마트 기기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이에, 더욱 감동을 주는 영상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효율적인 교육과정 또한 계속 연구 개발되어야 한다. 대학교육에서도 창의성 증진 교육의 필요성에 관해서는 많은 사람이 인지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대학의 문화 콘텐츠 관련학과 커리큘럼이 감성을 자극하고, 창조적이며 새로운 기술을 보여주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인재양성의 방법을 연구하였다. 새로운 미디어 기기가 나오더라도, 거기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근원적인 방법을 연구하여 관련학과의 커리큘럼을 제시하고자 한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dvanced Imaging Sciences, Multimedia and Film > Department of Imaging Science and Art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