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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미디어 광고의 현황과 가능성에 대한 연구 : 전문가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A Study on the Current State and Potential of Smart Media Advertising : Focused on an In-depth Interview with Experts

Authors
김정현김정희
Issue Date
Oct-2012
Publisher
한국광고홍보학회
Keywords
Smart Media; Smart Media Advertising; 스마트미디어; 스마트미디어 광고
Citation
한국광고홍보학보, v.14, no.4, pp 177 - 209
Pages
33
Journal Title
한국광고홍보학보
Volume
14
Number
4
Start Page
177
End Page
209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5340
ISSN
1738-2475
Abstract
본 연구는 스마트미디어 광고에 대한 연구자와 실무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15명의 광고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실시하여 스마트미디어 광고의 개념 및 특징에 대한 인식과 현황, 발전방안 및 향후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연구결과, 전문가들의 의견은 다음과 같이 모아졌다. 첫째, 스마트미디어 광고는 스마트미디어의 미디어적 특성을 광고에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콘텐츠로 인식되는 광고다. 둘째, 스마트미디어 광고는 기존 미디어보다 정교화된 타겟팅으로 소비자 특성에 맞출 수 있으며, 이동성과 실시간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접근성 및 상호작용성이 강화되었다. 셋째, 스마트미디어 광고에 대한 실무자들의 관심은 매우 크나 미디어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 실제 활용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넷째,스마트미디어 광고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성공사례 및 효과 측정의 새로운 기준, 광고를 포함한 방송·통신과 관련된 법과 제도의 보완이 필요하다. 다섯째, 스마트미디어 광고는 효율성과 다양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빠른 시일 내에 효과적인 광고 매체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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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Department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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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Junghyun
경영경제대학 (광고홍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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