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카툰 스타일 게임을 위한 환경 적응적 실시간 유체 렌더링Environment-Adaptive and Real-Time Rendering of Fluids for Cartoon Style Game

Authors
김광태박경주
Issue Date
Jan-2012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Cartoon Rendering; Liquid; Base Texture; Reflection; Refraction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2, no.5, pp 57 - 66
Pages
10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12
Number
5
Start Page
57
End Page
6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5374
DOI
10.7583/JKGS.2012.12.5.57
ISSN
1598-4540
2287-821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장면에 어울리도록 유체를 카툰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는 실시간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실제로 유체는 석양, 낮, 밤에 서로 다른 색상 톤을 보여주고 있고 수심이 낮은 곳에서의 반사 굴절 정도와 수심이 깊은 곳에서의 정도가 상이하며 색상 조차 다르다. 본 논문에서는 광원 수심 지형 시점 등에 적응적으로 유체를 카툰 스타일로 표현하는 방식을 제안한다. 실험은 기존의 방법을 구현하고 제안된 결과와 비교 분석하였다. 이러한 연구는 기존의 카툰 스타일렌더링 방법과 제안하는 카툰 스타일 방법과 동시에 사용하면 게임을 카툰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는 전체 시스템을 제시할 수 있다.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ftware >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Park, Kyoung Ju photo

Park, Kyoung Ju
소프트웨어대학 (소프트웨어학부)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