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학부모의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에 대한 인식과 현황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지성애-
dc.date.available2019-08-28T10:05:18Z-
dc.date.issued2010-
dc.identifier.issn1229-580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625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학부모의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에 대한 인식과 현황을 조사 분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유치원 학부모 총 245명 이었으며 연구도구인 설문지를 개발하고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x2-검증, t-검증, ANOVA와 추후분석으로 Scheffé검증을 통해 분석하였다. 또한 본 연구는 분석된 연구 결과를 근거로 학부모의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에 대한 인식과 초등학교 입학 사전준비, 연계교육에 대한 요구, 실제 그리고 연계교육 관련 부모교육 현황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dc.format.extent32-
dc.publisher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dc.title학부모의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에 대한 인식과 현황-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Kindergarten Parents' Recognition and Current States of Kindergarten-elementary School Linkage Education-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유아교육학논집, v.14, no.2, pp 217 - 248-
dc.identifier.kciidART001441815-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248-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217-
dc.citation.title유아교육학논집-
dc.citation.volume14-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 (kindergarten-elementary school linkage education) 전이 (transition) 바이오-생태학적 모델 (bio-ecological model)-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