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광고기억 및 광고태도와 관련된 중간광고의 효과Effect of Island TV commercials in program P Recall, recognition, and attitude

Authors
김재휘
Issue Date
Dec-1999
Publisher
한국광고학회
Citation
광고학연구, v.10, no.4, pp 59 - 84
Pages
26
Journal Title
광고학연구
Volume
10
Number
4
Start Page
59
End Page
8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6811
ISSN
1225-0554
Abstract
본 연구는 TV프로그램의 중간에 삽입되는 광고(중간광고)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총 395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2개의 독립적인 실험연구를 실시하였다. 결과에 의하면, 중간광고를 도입할 경우 프로그램 광고의 전체적인 기억효과는 높아지지 않으나, 광고를 덜 지루하게 느끼게 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발견되었다. 더욱이 중간광고는 프로그램 전후의 광고에 비해 광고기억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프로그램의 특성, 중간광고의 삽입회수 및 삽입시점에 따라 중간광고의 기억효과가 다르게 나타났으며, 그러한 특성과 관련하여 중간광고에 대한 부적인 태도효과도 밝혀졌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s > Department of Psychology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Jae Hwi photo

Kim, Jae Hwi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