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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이 논문은 2006년도 창업보육협회의 연구비 지원에 의하여 연구되었음.A Study on the Activation Plans of Business Incubators's E-Commerce

Authors
김진수장원철황기태김대진황인호
Issue Date
Apr-2007
Publisher
한국벤처창업학회
Keywords
업보육센터; BI 기업; 전자상거래; 코비앙; Business Incubator; BI-Company; E-Commerce; COBIAN
Citation
벤처창업연구, v.2, no.1, pp 65 - 82
Pages
18
Journal Title
벤처창업연구
Volume
2
Number
1
Start Page
65
End Page
8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7781
DOI
10.16972/apjbve.2.1.200703.65
ISSN
1975-7557
Abstract
본 연구는 전자상거래 관련 선행연구를 통하여 분석 프레임워크를 제시하고, 이를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및 매니저,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코비앙(Cobian) 운영업체와 협회의 실무 담당자들과의 설문 및 인터뷰에 적용하여 입주기업들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세 가지(대형 전자상거래 사이트화, 전자 카탈로그 사이트화, 전자상거래 기능 개선 및 오프라인 e-biz 활성화)를 제시하였다. 제시한 방안들은 코비앙의 문제점으로 지적된 낮은 인지도 향상 및 기업 간 원활한 정보 교환 및 연계를 위하여 다각도로 분석되었으며, 무조건적인 투자뿐 아니라 효율성 측면 또한 강조함으로써 창업보육센터 본연의 핵심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아울러 코비앙 뿐 아니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안들을 제시하여 각 단계별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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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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