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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용품 렌탈기업의 물류서비스 품질분류 및 고객만족도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Logistic service Quality Classification and Customer Satisfaction of Daily Living Supplies Rental company

Authors
이진아김현중하영목
Issue Date
Sep-2019
Publisher
한국국제상학회
Keywords
생활용품 렌탈기업; 물류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도; Kano 모형; Daily Living Supplies Rental company; Logistics Sevice Quality; Satisfaction; Kano model
Citation
국제상학, v.34, no.3, pp 167 - 190
Pages
24
Journal Title
국제상학
Volume
34
Number
3
Start Page
167
End Page
19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39206
DOI
10.18104/kaic.2019.34.3.167
ISSN
1229-3393
Abstract
본 연구는 고객만족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생활용품 기업의 물류서비스 품질분류와 고객만족도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기존 연구는 사용자의 만족과 물리적 충족이 선형적으로 연결된 일원적 인식방법이 주를 이루었다. 본 연구는 Kano 모형을 활용한 이원화 설문을 통해 5개의 요인 및 15개의 품질 평가항목과 PCSI 고객만족개선지수 분석결과를 제시하였다. 연구결과를 종합해보면, 고객만족계수 및 잠재적 고객만족 개선지수를 기반으로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될 물류서비스 품질 항목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서비스품질 특성을 활용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에 반영한다면 나간다면 고객만족도의 향상과 시사점을 제시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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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Department of International Logistic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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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 Young Mok
경영경제대학 (국제물류 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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