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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 충성도에서 인지적 비용과 서비스 품질의 역할 - 전자제품 소매 유통에서 구매 고객과 잠재고객의 모델 비교를 중심으로The Role of Consumer Cognitive Costs and Service Quality in Store Loyalty: A Comparison of Models between Customers and Prospects in the Context of Consumer Electronics Retailing

Authors
최자영이지은
Issue Date
Oct-2005
Publisher
한국유통학회
Keywords
점포 충성도; 인지적 비용; 서비스 품질; 전자제품 소매유통
Citation
유통연구, v.10, no.4, pp 89 - 111
Pages
23
Journal Title
유통연구
Volume
10
Number
4
Start Page
89
End Page
111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2535
ISSN
1226-9263
Abstract
본 연구는 전자제품 소매 유통점에서 인지적 비용이 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와 점포 충성도간의 관계에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구조방정식 모형을 이용하여 이들 간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인지적 비용이 서비스 품질과 점포 충성도와의 관계에서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리적 환경은 인지적 비용을 통해 간접적으로만 점포 충성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인적 서비스는 점포 충성도에 간접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구매고객 및 잠재고객 집단 간에 모델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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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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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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