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신비아파트〉의 가치혁신Value Innovation of the CJ ENM’s Shinbi Apartment
- Authors
- 박신아; 임성준
- Issue Date
- Aug-2020
- Publisher
- 한국경영학회
- Keywords
- 애니메이션 산업; 신비아파트; CJ ENM; 가치혁신; 블루오션전략; Animation Industry; Shinbi Apartment; CJ ENM; Value Innovation; Blue Ocean Strategy
- Citation
- Korea Business Review, v.24, no.3, pp 1 - 28
- Pages
- 28
- Journal Title
- Korea Business Review
- Volume
- 24
- Number
- 3
- Start Page
- 1
- End Page
- 28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3449
- DOI
- 10.17287/kbr.2020.24.3.1
- ISSN
- 1226-4997
- Abstract
- 본 연구는 영․유아용 또는 완구 판매 중심이라는 유사한 전략을 구사해온 업체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레드오션이 된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후발주자인 CJ ENM의 <신비아파트>가 어떠한 가치혁신을 통해 블루오션을창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었는지를 분석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비아파트>는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기존 애니메이션들과는 다르게 과감한 장르의 확장(공포)과 디지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한스토리와 콘텐츠 중심의 OSMU를 통해 시청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시청자층 확대에 성공했다. 그 결과 국내 굴지의 애니메이션 채널인 ‘투니버스’의 역대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공식 방영 1년여 만에 1,310억 원이라는 매출액을 기록했다. 본 연구는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핵심 가치요인을 파악하고, <신비아파트>의 성공을 가져온 가치혁신의 내용을 분석하였다.
- Files in This Item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Appears in
Collections - 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