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CJ ENM 〈신비아파트〉의 가치혁신Value Innovation of the CJ ENM’s Shinbi Apartment

Authors
박신아임성준
Issue Date
Aug-2020
Publisher
한국경영학회
Keywords
애니메이션 산업; 신비아파트; CJ ENM; 가치혁신; 블루오션전략; Animation Industry; Shinbi Apartment; CJ ENM; Value Innovation; Blue Ocean Strategy
Citation
Korea Business Review, v.24, no.3, pp 1 - 28
Pages
28
Journal Title
Korea Business Review
Volume
24
Number
3
Start Page
1
End Page
2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3449
DOI
10.17287/kbr.2020.24.3.1
ISSN
1226-4997
Abstract
본 연구는 영․유아용 또는 완구 판매 중심이라는 유사한 전략을 구사해온 업체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레드오션이 된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후발주자인 CJ ENM의 <신비아파트>가 어떠한 가치혁신을 통해 블루오션을창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었는지를 분석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비아파트>는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기존 애니메이션들과는 다르게 과감한 장르의 확장(공포)과 디지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한스토리와 콘텐츠 중심의 OSMU를 통해 시청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시청자층 확대에 성공했다. 그 결과 국내 굴지의 애니메이션 채널인 ‘투니버스’의 역대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공식 방영 1년여 만에 1,310억 원이라는 매출액을 기록했다. 본 연구는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핵심 가치요인을 파악하고, <신비아파트>의 성공을 가져온 가치혁신의 내용을 분석하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Lim, Seong Joon photo

Lim, Seong Joon
경영경제대학 (경영학부(서울))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