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한국인 대학생의 강의실 좌석 선택과 학업 성적의 연관성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성희-
dc.contributor.author강지영-
dc.date.accessioned2021-06-18T10:41:24Z-
dc.date.available2021-06-18T10:41:24Z-
dc.date.issued2012-
dc.identifier.issn1598-8317-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6064-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인 대학생들이 선택하는 강의실 좌석의 위치와 학업 성적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고자 함에 있다. 연구 대상은 현재 영어교육을 전공 또는 부전공하고 있는 60명의 서울 소재 대학의 학생들이다. 본 연구를 위하여 이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수강한 한 영어 전용 전공 수업에서의 시험 점수와 그들이 앉은 좌석의 위치를 추적하여 기록하였다. 교실 좌석은 앞쪽, 중앙, 뒤쪽으로 나누고, 다시 오른쪽, 중앙, 왼쪽으로 나누어 총 아홉 구역으로 구분하였다. 본 연구는 학생들이 선택한 좌석의 위치와 시험 점수를 비교 분석하여 한국인 대학생의 강의실 좌석 위치 선택의 일반적인 패턴을 살펴보고, 이러한 일반적인 패턴을 따르지 않는 학생들의 경우는 인터뷰를 통하여 그 구체적인 원인을 규명해보고자 하였다.-
dc.format.extent19-
dc.publisher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dc.title한국인 대학생의 강의실 좌석 선택과 학업 성적의 연관성 연구-
dc.title.alternativeExploring the Relation of Seating Positions to Test Scores of College TEFL Students in Korea-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교육문제연구, v.30, no.2, pp 215 - 233-
dc.identifier.kciidART001679774-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233-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215-
dc.citation.title한국교육문제연구-
dc.citation.volume30-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교실 좌석 위치-
dc.subject.keywordAuthor시험 점수-
dc.subject.keywordAuthor원어 수업-
dc.subject.keywordAuthorseating position-
dc.subject.keywordAuthortest scores-
dc.subject.keywordAuthorclass in english-
dc.subject.keywordAuthorseating position-
dc.subject.keywordAuthortest scores-
dc.subject.keywordAuthorclass in english-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Cand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English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