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지각된 실행기능 수준이 중학생의 수학성적에 미치는 영향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근영-
dc.contributor.author김도환-
dc.date.accessioned2021-06-18T10:41:39Z-
dc.date.available2021-06-18T10:41:39Z-
dc.date.issued2012-
dc.identifier.issn1975-4701-
dc.identifier.issn2288-468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6088-
dc.description.abstract수학 과목은 중고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과목인 동시에 학생들이 가장 싫어하는 과목중의 하나이다. 본 연구는 중학생의 실제 수학성적을 예측하는 실행기능의 효과를 탐구하였으며, 이 변인의 효과가 다른 심리적변인의 효과를 통제한 후에도 유의미한지를 검증하였다. 분석 결과 실행기능 수준은 동기와 태도변인을 통제한 후에도 그들의 수학성적을 예측하는 유의미한 변인이었다. 이 변인의 효과는 특히 수학성적이 낮은 중학생의 경우 더 강했으며, 오히려 수학성적이 높은 학생의 경우에는 생물학적 변인의 효과만이 유의미한 것으로 드러나, 성적에 따라 인지적, 심리적 요인을 고려한 다른 유형의 학습지도가 필요함을 시사하였다.-
dc.format.extent9-
dc.publisher한국산학기술학회-
dc.title지각된 실행기능 수준이 중학생의 수학성적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impact of perceived executive function on the middle school students’ mathematics achievement scores-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5762/KAIS.2012.13.5.2063-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13, no.5, pp 2063 - 2071-
dc.identifier.kciidART001663739-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2071-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2063-
dc.citation.title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dc.citation.volume13-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Mathematics achievement-
dc.subject.keywordAuthorExecutive functioning-
dc.subject.keywordAuthorMiddle school-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s > Department of Psychology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