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 육성을 위한 서비스모델 전략Service model strategy for the Promoting of game industry
- Authors
- 권혁인; 박정은; 주희엽; 최용석
- Issue Date
- Apr-2011
- Publisher
- 한국산학기술학회
- Keywords
- Game; Service model; Promoting industry
- Citation
-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12, no.4, pp 1589 - 1596
- Pages
- 8
- Journal Title
-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Volume
- 12
- Number
- 4
- Start Page
- 1589
- End Page
- 1596
- 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6523
- ISSN
- 1975-4701
2288-4688
- Abstract
- 게임 산업은 컨버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이 가능한 영역이다. 이는 대표적으로 시리어스게임으로 나타나는데 교육, 의료, 국방 등의 산업과 융합으로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정부도 국가차원에서 게임 산업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예산의 확보나 게임 개발 지원 사업, 인력 양성 사업 개발 등 산업 육성 정책과 더불어 산업 발전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규제정책을 발표 및 운영 중에 있다. 그러나 각기 다른 시각에서 접근함으로서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있어 문제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산업의 방향성을 설정해야 하는 정책입안자로서의 정부 입장과 실제로 산업 속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민간 기업의 입장을 모두 반영할 수 있는 새로운 육성 접근법의 설계와 도입이 필요한 것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현재 게임 산업 육성정책을 살펴보고 기업 수준에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 및 산업수준에서의 활동도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는 서비스모델을 이용하여 통합적 관점의 게임 산업 육성정책을 제안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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