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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적인 피부 렌더링을 위해 표면하 산란 모델을적용한 마야 쉐이더 플러그인 개발Development of Maya Shader Plug in Based onSubsurface Scattering for Realistic Skin Rendering

Authors
유태경이원형장성갑
Issue Date
2005
Publisher
한국멀티미디어학회
Keywords
표면하 산란; 국소 조명 모델; 쉐이더; 피부; Subsurface Scattering; Local Illumination Model; Shader; Skin
Citation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v.8, no.1, pp 11 - 11
Pages
1
Journal Title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Volume
8
Number
1
Start Page
11
End Page
11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47085
ISSN
1229-7771
Abstract
인간의 피부를 사실적으로 렌더링하는 것은 그 동안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에서 난제로 여겨져 왔으며 지금까지도 중요한 연구 과제로서 남아있다. 피부와 같은 반투명성 물질은 표면하 산란을 포함한 복잡한 광학 특성을 가진다. 본 논문에서는 사실적인 피부 렌더링을 위해 표면하 산란을 고려한 쉐이더를 제안하고 3D 패키지, 마야의 플러그인 형태로 구현하였다. 구현된 피부 쉐이더를 적용한 렌더링 이미지는 기존의 전통적인 쉐이딩 기법을 이용한 이미지에 비해 보다 더 사실적인 피부의 표현이 가능하였고 피부의 피지, 표피, 진피 층을 각각 정반사, 다중 산란, 단일 산란으로 모델링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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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Art and Technology > School of Computer Art > 1. Journal Articles
Graduate School of Advanced Imaging Sciences, Multimedia and Film > Department of Imaging Science and Art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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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o, Tae Kyung
예술공학대학 (예술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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