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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를 활용한 골프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기업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The Relations Among the Golfer's SNS Marketing Corporate Image and Purchase Intention

Authors
이현우이정은
Issue Date
2020
Publisher
한국골프학회
Keywords
SNS; Golf; Marketing; Corporate Image; Purchase Intention; SNS; 골프; 마케팅; 기업이미지; 구매의도
Citation
골프연구, v.14, no.2, pp 1 - 14
Pages
14
Journal Title
골프연구
Volume
14
Number
2
Start Page
1
End Page
14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1185
DOI
10.34283/ksgs.2020.14.2.1
ISSN
1976-2380
Abstract
[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골프선수들의 SNS 마케팅과 기업이미지 및 구매의도 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있다. [방법]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골프구력 1년 이상의 SNS 이용하는 아마추어 골퍼들을 모집단으로 설정하고, 단순무선표집 방법을 이용하여 총 288명의 설문조사 자료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자료 분석은 SPSS 23.0 프로그램과 AMOS 23.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결과] 첫째, 본 연구에서 수립한 연구모형으로 SNS마케팅, 기업이미지 및 구매의도간의 관계를 검증하는데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SNS 마케팅은 기업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SNS마케팅은 기업이미지를 매개변인으로 구매의도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기업이미지는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SNS 마케팅은 구매의도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SNS를 활용해 지속적이고 일관된 활동을 할 필요가 있으며 다양한 측면에서 제품의 경쟁력이 확보 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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