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의 통일교육 실천 내용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숙자 | - |
dc.contributor.author | 지성애 | - |
dc.contributor.author | 최민수 | - |
dc.contributor.author | 서성미 | - |
dc.date.accessioned | 2022-03-18T01:40:10Z | - |
dc.date.available | 2022-03-18T01:40:10Z | - |
dc.date.issued | 2003 | - |
dc.identifier.issn | 1229-308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551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유치원 교육현장에서 실천되고 있는 통일교육 활동에서 나타난 통일교육 내용에 대한 유아의 이해와 교사의 교수 전략을 분석하는 것이다. 분석 대상은 만 4, 5세 혼합연령집단 학급에서 이루어진 10회의 통일교육 활동 사례들이다. 수업 사례에서의 교사-유아간의 상호작용에서 분석된 유아 내용 이해와 교사 교수 전략은 전쟁과 분단, 북한사회와 주민생활, 화해와 협력, 평화와 통일의 4가지 활동 내용 범주를 중심으로 하여 이루어진 것이고, 교사의 교수전략은 교사의 개입, 교수매체 활용방법을 중심으로 분석되었다. | - |
dc.format.extent | 28 | - |
dc.publisher | 미래유아교육학회 | - |
dc.title | 유치원의 통일교육 실천 내용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Practice of Education for Reunification in Korean Kindergarten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미래유아교육학회지, v.10, no.1, pp 241 - 268 | - |
dc.identifier.kciid | ART001190693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268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241 | - |
dc.citation.title |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10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통일교육 | - |
dc.subject.keywordAuthor | 수업분석 | - |
dc.subject.keywordAuthor | 교수전략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unification edu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Class episodes analysis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aching strategies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unification educ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Class episodes analysis | - |
dc.subject.keywordAuthor | Teaching strategies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84, Heukseok-ro, Dongjak-gu, Seoul, Republic of Korea (06974)02-820-6194
COPYRIGHT 2019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