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A literature review of detecting aberrant response patterns by using IRT-based fit indices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Seol, Hyunsoo-
dc.date.accessioned2022-03-22T06:40:11Z-
dc.date.available2022-03-22T06:40:11Z-
dc.date.issued2002-
dc.identifier.issn1229-1544-
dc.identifier.issn2671-728X-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5651-
dc.description.abstract지금까지 비정상적인 문항반응을 나열하고 분석하려는 지속적인 연구들이 수행되어왔다. 그 이유 중에 하나는 피험자(또는 문항)가 속한 집단의 특성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검사조정과정에서 비정상적인 문항반응을 보인 피험자(또는 문항)을 분리하고 처치함으로 인해서 보다 나은 검사문항 개발을 기할 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많은 연구자들이 관심을 가져 온 것이라 볼 수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비정상적인 반응형태를 분석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제시된 다양한 적합도 지수에 대한 장·단점을 소개함과 아울러서, 비정상적인 문항반응과 관련해서 각각의 적합도 지수들이 얼마나 민감한지를 문헌연구를 통해 밝혀보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dc.format.extent19-
dc.language영어-
dc.language.isoENG-
dc.publisher한국교육과정평가원-
dc.titleA literature review of detecting aberrant response patterns by using IRT-based fit indices-
dc.title.alternative문항반응이론에 기초한 적합도 지수의 탐색-
dc.typeArticle-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교육과정평가연구, v.5, no.1, pp 99 - 117-
dc.identifier.kciidART00099555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117-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99-
dc.citation.title교육과정평가연구-
dc.citation.volume5-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문항반응이론-
dc.subject.keywordAuthorRasch 모형-
dc.subject.keywordAuthor적합도 지수-
dc.subject.keywordAuthor비정상적인 문항반응-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domestic-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ETC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eol, Hyun Soo photo

Seol, Hyun Soo
사범대학 (교육학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