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통일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과 실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지성애 | - |
dc.contributor.author | 김숙자 | - |
dc.contributor.author | 최민수 | - |
dc.date.accessioned | 2022-04-29T01:40:09Z | - |
dc.date.available | 2022-04-29T01:40:09Z | - |
dc.date.issued | 2003-05 | - |
dc.identifier.issn | 1229-3083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6959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유아 통일교육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유치원교사들을 대상으로 남북한의 통일과 통일교육에 대한 인식 및 실태를 조사하였다. 연구도구인 설문지는 6영역(남북한 통일에 대한 기초 인식; 유아 통일교육의 필요성과 목표 설정 근거; 통일교육내용; 통일교육방법; 통일교육운영; 통일교육 교사연수)으로 구분하여 구성한 후, 이를 근거로 연구자료를 수집하고 교사가 근무하는 지역, 경력 그리고 학력에 따라 비교 분석하였다. 또한 유아 통일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본 연구결과를 기초로 논의하였다. | - |
dc.format.extent | 31 | - |
dc.publisher | 미래유아교육학회 | - |
dc.title | 유아 통일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과 실태 | - |
dc.title.alternative | An Investigation Study on Kindergarten Teachers' Awareness and Status of Reunification-education for Young Children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미래유아교육학회지, v.10, no.2, pp 229 - 259 | - |
dc.identifier.kciid | ART000905418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259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29 | - |
dc.citation.title |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10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unification-education for young children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unification-educational method | - |
dc.subject.keywordAuthor | 유아 통일교육 | - |
dc.subject.keywordAuthor | 통일교육 방법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unification-education for young children | - |
dc.subject.keywordAuthor | Reunification-educational method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Candi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84, Heukseok-ro, Dongjak-gu, Seoul, Republic of Korea (06974)02-820-6194
COPYRIGHT 2019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