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사와 화주기업간 파트너십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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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태우 | - |
dc.contributor.author | 박근식 | - |
dc.date.accessioned | 2022-11-28T06:40:14Z | - |
dc.date.available | 2022-11-28T06:40:14Z | - |
dc.date.issued | 2007 | - |
dc.identifier.issn | 1598-011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9410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정기선 해운시장은 글로벌화, 자유화, 경쟁의 심화 등에 따른 급변한 변화를 경험하여 왔다. 이러한 현상은 비단 정기선 해운시장 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에서 경험하고 있는 현상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기업에게 중요한 것은 경쟁의 개념이 아닌 협력과 파트너십이다.실제로 많은 정기선사와 화주기업들은 상호간 파트너십의 형성을 통해 다양한 이익을 추구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강조되지 못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정기선사와 화주기업간 파트너십 구축요인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시사점을 제시하는데 있다. 연구결과 양자간의 파트너십이 체결되기 위해서는 장기거래로 전환, 의사소통의 활성화, 운영상 공정성 및 유연성의 확보 등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 |
dc.format.extent | 27 | - |
dc.publisher | 한국물류학회 | - |
dc.title | 정기선사와 화주기업간 파트너십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Factors Affecting Formation of Partnership between Shippers and Liner Shipping Companies | - |
dc.type | Article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물류학회지, v.17, no.1, pp 5 - 31 | - |
dc.identifier.kciid | ART001049584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citation.endPage | 3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5 | - |
dc.citation.title | 물류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17 | - |
dc.publisher.location | 대한민국 | - |
dc.subject.keywordAuthor | Partnership | - |
dc.subject.keywordAuthor | Liner Shipping Company | - |
dc.subject.keywordAuthor | Shipp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Partnership | - |
dc.subject.keywordAuthor | Liner Shipping Company | - |
dc.subject.keywordAuthor | Shipp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파트너십 | - |
dc.subject.keywordAuthor | 정기선사 | - |
dc.subject.keywordAuthor | 화주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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