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정부 마케팅 연구: 내용과 성과 그리고 한계Prospects and limits of government marketing research

Authors
박흥식오경민이동기
Issue Date
Jun-1999
Publisher
한국공공관리학회
Citation
한국공공관리학보, v.13, no.1, pp 55 - 68
Pages
14
Journal Title
한국공공관리학보
Volume
13
Number
1
Start Page
55
End Page
6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59566
ISSN
1229-1862
Abstract
정부마케팅에 대한 실무적 차원의 관심이 늘고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정부마케팅의 연구에 대한 평가나 정리조차 찾아 볼 수 없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정부마케팅 개념의 등장과 의미, 내용과 성과, 전망 및 한계 등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하였다. 방법은 문헌 분석에 의해 정부마케팅에 관한 지금까지의 연구 활동을 평가하고,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정부마케팅 연구의 전망과 발전 방향을 검토해 보는 것이었다. 이러한 노력은 정부 정책이나 행정에 마케팅 개념의 도입 및 그 적용 효과의 판단과 이해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s > Department of Public Service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