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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실과 이득 메시지 프레이밍 광고상황에서 COVID-19에 대한 관여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도와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태도의 매개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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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자인-
dc.contributor.author최자윤-
dc.date.accessioned2023-03-08T10:00:01Z-
dc.date.available2023-03-08T10:00:01Z-
dc.date.issued2021-12-
dc.identifier.issn2233-4890-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61998-
dc.description.abstractCOVID-19 감염예방을 위한 손실과 이득 메시지 프레이밍 광고상황에서 COVID-19에 대한 관여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도와의 관계를 확인하고 이들 간 관계에서 광고태도의 매개효과를 확인하였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성인 379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2개 유형의 메시지 프레이밍 중 1개 광고를 무작위 할당하여 보도록 한 후 COVID-19에 대한 관여, 광고태도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도를 측정하였다. COVID-19에 대한 관여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도에 영향을 미쳤는데 COVID-19에 관여함으로써 COVID-19에 대한 위험이나 심각성을 인식하여 위험감소행위를 시도하기 때문으로 생각되어 COVID-19에 대한 관여를 높이는 전략이 매우 필요하다. 또한 광고태도가 COVID-19에 대한 관여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도와의 관계에서 매개작용을 하였다. 따라서 병원이나 지역사회 종사 간호사가 현장에서 대중과 소통하고 정책을 보급할 때 긍정적 광고태도를 유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메시지를 제시함으로써 건강관리 리더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야 할 것이다.-
dc.format.extent11-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융합학회-
dc.title손실과 이득 메시지 프레이밍 광고상황에서 COVID-19에 대한 관여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도와의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태도의 매개효과-
dc.title.alternativeMediating Effect of Attitude toward Advertisement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OVID-19 Involvement and Behavioral Intention of Social Distancing in Loss versus Gain Advertising Context-
dc.typeArticle-
dc.identifier.doi10.15207/JKCS.2021.12.12.467-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융합학회논문지, v.12, no.12, pp 467 - 477-
dc.identifier.kciidART002787075-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citation.endPage477-
dc.citation.number12-
dc.citation.startPage467-
dc.citation.title한국융합학회논문지-
dc.citation.volume12-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subject.keywordAuthorCOVID-19-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distancing-
dc.subject.keywordAuthorInformation seeking behavior-
dc.subject.keywordAuthorAttitude-
dc.subject.keywordAuthorRisk reduction behavior-
dc.subject.keywordAuthor코로나-
dc.subject.keywordAuthor사회적 거리두기-
dc.subject.keywordAuthor관여-
dc.subject.keywordAuthor태도-
dc.subject.keywordAuthor위험감소행위-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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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Department of Advertising and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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