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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여성 골프소비자의 골프웨어 선택속성 요인과 브랜드충성도 및지속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Structural Relation Among 2030 Female Golf Consumers’ Golfware Selection Attributes Factor, Brand Loyalty & Continuous Behavior Intent

Authors
남재준양준석
Issue Date
2021
Publisher
인문사회 21
Keywords
Female Golf Consumer; Golfware; Selection Attributes; Brand Loyalty; Continuous Behavior Intent; 여성 골프소비자; 골프웨어; 선택속성; 브랜드충성도; 지속행동의도
Citation
인문사회 21, v.12, no.2, pp 361 - 376
Pages
16
Journal Title
인문사회 21
Volume
12
Number
2
Start Page
361
End Page
37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63004
ISSN
2093-8721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2030 여성 골프소비자를 대상으로 골프웨어 선택속성이 브랜드충성도와 지속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골프산업 활성화와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지향해야하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데 연구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 경기, 강원 지역의 실내・외골프연습장 실제 이용고객 3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상관관계분석을 실시하였고, AMOS 2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적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 첫째, 골프웨어 선택속성은 브랜드충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충성도는 지속행동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웨어 선택속성은 지속행동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골프웨어 선택속성과 지속행동의도 관계에서 브랜드충성도는 완전매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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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Sport Science > School of Sports Sciences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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