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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플랫폼의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AIT)에 관한 시론적 연구 : 네이버 영화, 넷플릭스, 왓챠의 AI 적용사례를 중심으로An introductory study on artificial Intelligence-driven digital transformation (AIT) focusing on the customer experience (CX) of movie platforms

Authors
여현덕신다혜
Issue Date
2020
Publisher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
Keywords
Digital transformation; Artificial Intelligence; AI Transformation; Customer Experience; Movie Platforms; 영화 플랫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공지능; AIT; 고객경험
Citation
창조와 혁신, v.13, no.4, pp 29 - 52
Pages
24
Journal Title
창조와 혁신
Volume
13
Number
4
Start Page
29
End Page
52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63494
DOI
10.22834/pds.2020.13.4.29
ISSN
2005-2421
Abstract
본 연구는 영화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AI기반의 DT(digital transformation)를연구한 시론적인 논문이다. 영화 플랫폼 3사(네이버 영화, 왓챠, 넷플릭스)가 AI(인공지능) 기술이 도입되면서 고객 경험(CX)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그리하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반영되었는지를 시론적으로 분석, 연구하였다. 고객 경험 속에녹아든 AI 트랜스포메이션(AI Transformation : AIT)의 특징으로 공급자 서비스, 초개인화 추세 등을 분석하면서 지표화를 시도하였다. 앞으로 AI기술이 도처(AI everywhere)에 퍼져나가는 시대적 상황에 비추어 AI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경험및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는 시도가 계속 나타날 것으로 보여 시론적인 연구를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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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Arts > Department of Art Management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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