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글로벌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우위 요소Competitive Advantage Elements in the Global Cloud Game Market

Authors
Rhee, Chang SeopRhee, HyunjungKim, Sehwan
Issue Date
2020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Keywords
5th generation technology; Cloud game; Game Industry; Game market; 5세대 통신기술; 클라우드 게임; 게임 산업; 게임 시장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20, no.5, pp 3 - 11
Pages
9
Journal Title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ume
20
Number
5
Start Page
3
End Page
11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63631
DOI
10.7583/JKGS.2020.20.5.3
ISSN
1598-4540
2287-8211
Abstract
5세대 통신기술(5G)의 도입은 4세대 통신기술(4G)에서 발생했던 서비스 트래픽 속도와 용량 문제를 크게 감소시켰다. 이러한 통신환경에서 클라우드 게임의 시장 수요는 높아지고 있으며 향후 모바일 게임을 대체하는 분야로 클라우드 게임이 각광받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른 게임 산업의 변화와 클라우드 게임의 특징 및 시장 현황을 설명한다. 다음으로 클라우드 게임의 경쟁우위 요소로서 독창적인 게임콘텐츠, 안정적인 게임 환경, 높은 플랫폼 접근성을 제시한다. 본 연구는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독자의 이해를 높이며, 클라우드 게임 시장 및 산업을 위한 정책적 지원과 관련된 의사결정을 돕기 위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 Economics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Rhee, Hyunjung photo

Rhee, Hyunjung
교양대학 (교양대학)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