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필라테스 SNS 정보 특성이 여성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 of Pilates SNS Information Characteristics on Female Consumer Attitude

Authors
김영재조민정
Issue Date
Dec-2022
Publisher
한국스포츠학회
Keywords
SNS 정보특성; 필라테스; 소비자 태도; SNS characteristics of pilates information; Pilates; Consumer attitude
Citation
한국스포츠학회, v.20, no.4, pp 245 - 255
Pages
11
Journal Title
한국스포츠학회
Volume
20
Number
4
Start Page
245
End Page
255
URI
https://scholarworks.bwise.kr/cau/handle/2019.sw.cau/70403
ISSN
1738-3250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필라테스 SNS 정보특성에 기초하여 여성 소비자 태도의 관계를 검증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필라테스 SNS 정보를 통해 실제 필라테스를 이용한 여성 경험자를 대상으로 유의표집법을 이용하여 표본을 추출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7.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결과 및 논의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필라테스 SNS 정보특성 요인은 소비자 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SNS 정보특성의 신뢰성이 높을수록 여성 소비자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필라테스 SNS 정보특성은 사회적 배경에 따른 여성 소비자 태도에 유의한 영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 Department of Physical Education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Kim, Young Jae photo

Kim, Young Jae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