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한국과 중국의 문화에 따른 광고 차이에 관한 연구: 소구방식, 광고 및 표현전략, 문화패턴의 차이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서영택-
dc.contributor.author심성욱-
dc.date.accessioned2021-06-22T14:44:47Z-
dc.date.available2021-06-22T14:44:47Z-
dc.date.created2021-01-22-
dc.date.issued2017-11-
dc.identifier.issn2005-261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1067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의 문화정향 및 가치의 차이가 양국의 광고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기존의 연구 성과들을 바탕으로 유사한 문화권에 속해 있는 한국과 중국은 일정한 문화적 차이에 의한 광고거리가 존재한다는 가정 아래 양국의 문화가치적 이해와 국내 기업이 보다 효과적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한단서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결과 중국은 광고소구와 광고전략에서 이성적·정보적소구와 정보적 전략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한국은 감성적 소구와 감성적 전략을 많이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은 수평적 가치가 중국은 수직적 가치가 광고속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는 중국시장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는 국내기업들의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전략수립에 의미 있는 시사점을 제공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광고PR실학회-
dc.title한국과 중국의 문화에 따른 광고 차이에 관한 연구: 소구방식, 광고 및 표현전략, 문화패턴의 차이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Study on Advertising Differences from Korea and China’s Culture Orientaions : Advertising Appeal, Advertising Straetegy, Creative Strategy, Cultural Pattern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심성욱-
dc.identifier.doi10.21331/jprapr.2017.10.4.004-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PR실학연구, v.10, no.4, pp.91 - 118-
dc.relation.isPartOf광고PR실학연구-
dc.citation.title광고PR실학연구-
dc.citation.volume10-
dc.citation.number4-
dc.citation.startPage91-
dc.citation.endPage11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286719-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Y-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문화적 차이-
dc.subject.keywordAuthor문화거리-
dc.subject.keywordAuthor광고거리-
dc.subject.keywordAuthor광고소구-
dc.subject.keywordAuthor광고전략-
dc.subject.keywordAuthor수평적 가치-
dc.subject.keywordAuthor수직적 가치-
dc.subject.keywordAuthorculture difference-
dc.subject.keywordAuthorculture distance-
dc.subject.keywordAuthoradvertising distance-
dc.subject.keywordAuthorrational appeal-
dc.subject.keywordAuthoremotional appeal-
dc.subject.keywordAuthorinformative strategies-
dc.subject.keywordAuthorhedonic strategies-
dc.subject.keywordAuthorvertical value-
dc.subject.keywordAuthorhorizontal value-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landing/article.kci?arti_id=ART002286719-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him, Sung Wook photo

Shim, Sung Wook
COLLEGE OF COMMUNICATION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