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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기반 게임 개발 프로젝트 진행 시 형상 관리 기법Configuration Management Technique for Unity-Based Game Development Projects

Other Titles
Configuration Management Technique for Unity-Based Game Development Projects
Authors
이세명Scott Uk-Jin Lee
Issue Date
Dec-2020
Publisher
한국정보과학회
Citation
2020년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 논문집, pp 1224 - 1225
Pages
2
Indexed
OTHER
Journal Title
2020년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 논문집
Start Page
1224
End Page
1225
URI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114686
Abstract
소프트웨어 개발 협업을 진행할 때 소스 코드의 형상 관리는 프로젝트 규모를 막론하고 필수적인 요소로 다뤄진다. 협업 환경에서 형상 관리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파일의 변화에 대한 추적이 어려워 충돌 가능성이 커지고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관리가 어려워진다. Unity 엔진 기반 게임 개발 협업 프로젝트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마찬가지로 형상 관리나 버전 관리가 필수적이다. 하지만 게임 개발의 경우 파일의 크기가 다양하고 코드가 아닌 다양한 바이너리 파일이 존재한다. 또한 많은 양의 데이터 교환이 일어나기 때문에 이를 처리할 수 있는 성능을 보장하는 형상 관리 기법을 적용해야 하는데 게임 개발 협업에 익숙하지 않으면 적절한 형상 관리 기법을 적용하기 어렵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Unity 기반 게임 프로젝트 개발 협업 시 적용할 수 있는 형상 관리 기법을 각각의 특징과 함께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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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Scott Uk Jin
ERICA 소프트웨어융합대학 (ERICA 컴퓨터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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