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소셜 네이티브 광고(Social Native-ads) 태도 및 효과에 관한 연구: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변혜민-
dc.contributor.author심성욱-
dc.date.accessioned2021-06-22T17:43:05Z-
dc.date.available2021-06-22T17:43:05Z-
dc.date.created2021-01-22-
dc.date.issued2016-09-
dc.identifier.issn2005-2618-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15076-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모바일을 통해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네이티브 스폰서 광고에 대한 태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페이스북 네이티브 스폰서 광고에서 ‘친구 추천’ 유무에 따라 광고 효과에 차이가 있을 것인지를 살펴보았는데, 방해성·브랜드 태도·구전 의도는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또한, 광고로 인지하였는지에 따라 방해성과 구전 의도는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둘째, 페이스북 네이티브 스폰서광고에서 ‘좋아요(Like)’ 수에 따라 광고 효과에 차이를 보일 것인지 살펴보았는데, 광고태도·구전 의도·구매 의도는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셋째, 페이스북 네이티브 스폰서 광고에서 ‘콘텐츠 소재’에 따라 차이를 보일 것인지 살펴보았는데, 주 효과와 광고 인지를 하였는지에 따른 차이 모두 유의미한 결과를 나타내지 않았다. 넷째, 세부적으로 페이스북 네이티브 스폰서 광고에서 각 변인 간의 관계를 살펴보았는데, ‘좋아요’ 수는 광고 태도에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내었다. 또한, ‘친구 추천’ 유무는 브랜드 태도에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내었다. 다섯째, 페이스북 네이티브 스폰서 광고 태도에 대한 영향요인이 광고 효과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았는데, 광고 태도에는 정보성을 제외한 오락성· 방해성·신뢰성·자연스러움·프라이버시 침해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광고PR실학회-
dc.title소셜 네이티브 광고(Social Native-ads) 태도 및 효과에 관한 연구: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Study on the Effect on Social Native ads : Facebook Sponsored Advertising-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심성욱-
dc.identifier.doi10.21331/jprapr.2016.9.3.00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PR실학연구, v.9, no.3, pp.26 - 48-
dc.relation.isPartOf광고PR실학연구-
dc.citation.title광고PR실학연구-
dc.citation.volume9-
dc.citation.number3-
dc.citation.startPage26-
dc.citation.endPage48-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2140391-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Y-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네이티브 광고-
dc.subject.keywordAuthor페이스북 광고-
dc.subject.keywordAuthor스폰서 광고-
dc.subject.keywordAuthorNative advertising-
dc.subject.keywordAuthorFacebook sponsored advertising-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landing/article.kci?arti_id=ART002140391-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him, Sung Wook photo

Shim, Sung Wook
COLLEGE OF COMMUNICATION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