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작의 역설 :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사용과 보상체계 개선에 관한 개념적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심성욱 | - |
dc.contributor.author | 이형석 | - |
dc.contributor.author | 김운한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2T21:21:56Z | - |
dc.date.available | 2021-06-22T21:21:56Z | - |
dc.date.created | 2021-01-22 | - |
dc.date.issued | 2015-06 | - |
dc.identifier.issn | 2005-2618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0112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제작물을 포함한 크리에이티브의 버저닝(versioning) 및 재사용에 따른 보상 방안 마련에 초점을 두어 이루어졌다. 이를 위해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속성과 가치, 가격결정, 서비스 성과 평가 등에 관한 문헌 조사를 실시하였다. 주요 분석 내용으로는 첫째, 가격결정시 기존의 Fee 구성항목에 더해 광고주의 광고계약시 가치 효용 측면이 고려될 필요성을 확인하였고, 둘째, 버저닝 및 재사용에 관한 추가 보상의 논리적 근거를 수집하였으며, 셋째,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가치를 구분, 평가하는 방안을 검토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미국 광고대행사협회(4A’s)의 평가 체계를 수정한 새로운 광고 크리에이티브 보상 평가 체계를 제안하였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광고PR실학회 | - |
dc.title | 우수작의 역설 :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사용과 보상체계 개선에 관한 개념적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Conceptual Study on the Use of Advertising Creative: Focused on Entrepreneurial Paradoxes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심성욱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이형석 | - |
dc.identifier.doi | 10.21331/jprapr.2015.8.2.004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광고PR실학연구, v.8, no.2, pp.85 - 110 | - |
dc.relation.isPartOf | 광고PR실학연구 | - |
dc.citation.title | 광고PR실학연구 | - |
dc.citation.volume | 8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85 | - |
dc.citation.endPage | 110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994156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Y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보상체계 | - |
dc.subject.keywordAuthor | 광고 크리에이티브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품질 평가 | - |
dc.subject.keywordAuthor | 버저닝(version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우수작의 역설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mpens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Advertising Creativ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Quality | - |
dc.subject.keywordAuthor | Version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Entrepreneurial Paradoxes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landing/article.kci?arti_id=ART001994156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