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산업재 기업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수범-
dc.contributor.author심성욱-
dc.contributor.author마정미-
dc.contributor.author최준혁-
dc.contributor.author송민호-
dc.date.accessioned2021-06-22T21:23:40Z-
dc.date.available2021-06-22T21:23:40Z-
dc.date.created2021-01-22-
dc.date.issued2015-02-
dc.identifier.issn1229-7526-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0184-
dc.description.abstract기업이미지 광고는 기업이미지 형성뿐만 아니라 공중들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기업이 공중들에게 특별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할 때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광고는 대중들로 하여금 기업 브랜드를 선호 또는 선택하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광고 주체의 지각과 인식, 평가에도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산업재 기업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292명의 응답자를 수집하여 광고를 시청하고 기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기업이미지 광고는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의 모든 하부 요인에 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공중 관계성의 친밀/친숙성은 사회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결론을 바탕으로 본 연구의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안하였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언론학회-
dc.title산업재 기업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The Study on Effectiveness of Corporate Image Advertising of Industrial Corporate on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 and Corporate Image-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심성욱-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언론학보, v.59, no.1, pp.301 - 330-
dc.relation.isPartOf한국언론학보-
dc.citation.title한국언론학보-
dc.citation.volume59-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301-
dc.citation.endPage330-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966451-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industrial corporate-
dc.subject.keywordAuthorcorporate image advertising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
dc.subject.keywordAuthorcorporate image-
dc.subject.keywordAuthor산업재 기업-
dc.subject.keywordAuthor기업이미지 광고-
dc.subject.keywordAuthor공중 관계성-
dc.subject.keywordAuthor기업이미지-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205834-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him, Sung Wook photo

Shim, Sung Wook
COLLEGE OF COMMUNICATION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