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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 기업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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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수범-
dc.contributor.author심성욱-
dc.contributor.author마정미-
dc.contributor.author최준혁-
dc.contributor.author송민호-
dc.date.accessioned2021-06-22T21:23:40Z-
dc.date.available2021-06-22T21:23:40Z-
dc.date.issued2015-02-
dc.identifier.issn1229-7526-
dc.identifier.issn2586-736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0184-
dc.description.abstract기업이미지 광고는 기업이미지 형성뿐만 아니라 공중들과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기업이 공중들에게 특별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할 때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광고는 대중들로 하여금 기업 브랜드를 선호 또는 선택하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광고 주체의 지각과 인식, 평가에도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산업재 기업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292명의 응답자를 수집하여 광고를 시청하고 기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였다. 분석 결과, 기업이미지 광고는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의 모든 하부 요인에 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공중 관계성의 친밀/친숙성은 사회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결론을 바탕으로 본 연구의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안하였다.-
dc.description.abstract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whether corporate image advertising(CI ads) of industrial corporate has an impact on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OPRs) and cororate image(CI). 292 respondents evaluated OPRs, CI ads and CI after viewing two types CI ads by an online survey technique. As a result, CI ads had stronger influence on trust, intimacy /familiarity, social contribution in OPRs and CI. In addition, intimacy/familiarity in OPRs had a stronger influence on social image on a corporate. Finally, limitations and practical implications of this study are discussed.-
dc.format.extent30-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언론학회-
dc.title산업재 기업의 기업이미지 광고가 공중 관계성과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The Study on Effectiveness of Corporate Image Advertising of Industrial Corporate on 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 and Corporate Image-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언론학보, v.59, no.1, pp 301 - 330-
dc.citation.title한국언론학보-
dc.citation.volume59-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301-
dc.citation.endPage330-
dc.identifier.kciidART001966451-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industrial corporate-
dc.subject.keywordAuthorcorporate image advertising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
dc.subject.keywordAuthorcorporate image-
dc.subject.keywordAuthor산업재 기업-
dc.subject.keywordAuthor기업이미지 광고-
dc.subject.keywordAuthor공중 관계성-
dc.subject.keywordAuthor기업이미지-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205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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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m, Sung Wook
ERICA 커뮤니케이션&컬처대학 (ERICA 광고홍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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