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디지털 사이니지의 NFC를 통한모바일 광고 수용의도 연구 : 상호작용성, 광고가치, 혁신성과의관계를 중심으로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민희-
dc.contributor.author심성욱-
dc.date.accessioned2021-06-23T00:43:09Z-
dc.date.available2021-06-23T00:43:09Z-
dc.date.created2021-01-22-
dc.date.issued2014-10-
dc.identifier.issn1225-055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4559-
dc.description.abstract본연구는 TAM을 기본 모델로 하여 디지털 사이니지, NFC와 모바일의 결합을 통해서 광고수용의도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NFC 광고를 통해 상호 작용성, 광고가치, 혁신성이 TAM과 광고 수용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연구결과의 요약및 논의는 다음과 같다. 첫째, NFC 광고에 대한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이 광고 수용 의도에 영향을 주는지에 관해서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다. 둘째, 상호작용성 구성요소들 중 개인화를 제외한 나머지 변인인 통제성과 참여성이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광고가치 구성요소들 중 정보성만이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혁신성이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용이성 및 광고 수용의도에 영향을 주는지에 관해서는 유의미한 결과가 나왔다. 다섯째, 혁신저항이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용이성 및 광고 수용의도에 영향을 주는지에 관해서는 부정적인 결과가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이론적으로 NFC광고 연구에서 TAM 모델을 적용시킬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광고학회-
dc.title디지털 사이니지의 NFC를 통한모바일 광고 수용의도 연구 : 상호작용성, 광고가치, 혁신성과의관계를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The Study on Mobile Advertising acceptance intention through Digital Signage's NFC : Focusing on the Interactivity, Advertising value, Innovativeness-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심성욱-
dc.identifier.doi10.14377/KJA.2014.10.15.111-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학연구, v.25, no.7, pp.111 - 137-
dc.relation.isPartOf광고학연구-
dc.citation.title광고학연구-
dc.citation.volume25-
dc.citation.number7-
dc.citation.startPage111-
dc.citation.endPage137-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921273-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Digital Signage-
dc.subject.keywordAuthorNFC-
dc.subject.keywordAuthorMobile-
dc.subject.keywordAuthor디지털 사이니지-
dc.subject.keywordAuthorNFC-
dc.subject.keywordAuthor모바일-
dc.identifier.urlhttps://www.earticle.net/Article/A231159-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Shim, Sung Wook photo

Shim, Sung Wook
COLLEGE OF COMMUNICATION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