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명성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효과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현우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1:12:29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1:12:29Z | - |
dc.date.issued | 2008-11-28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5301 | - |
dc.description.abstract | 기업 명성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기업의 위기관리에 미치는 영향을 본 연구는 분석하고 있다. 조사 대상으로 유한 킴벌리라는 실제 기업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한 결과 기업의 사전 명성 효과는 위기 관리에 제한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한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중 환심사기 전략은 위기후 기업의 명성 회복 과정에서 가장 현저한 효과를 보이고 있음도 발견되었다. 연구의 함의와 추후 연구에 대한 제언으로 이 논문은 끝을 맺고 있다. | - |
dc.title | 기업 명성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효과에 관한 연구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conferenceName | 한국홍보학회 추계 정기학술대회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중앙대학교 법학관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