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접점 콜센터의 성과 제고를 위한 서비스 프로세스 모델링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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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조성호 | - |
dc.contributor.author | 박광호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01:22:33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01:22:33Z | - |
dc.date.created | 2021-01-22 | - |
dc.date.issued | 2014-01 | - |
dc.identifier.issn | 2713-6434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5408 | - |
dc.description.abstract | 경제 선진화에 따라 GDP중 서비스 산업의 비중은 점점 커지고 있다. 서비스 산업 발전은 고용 문제 해결과 내수 시장의 활성화를 유도하며, 의료, 교육, 문화 등의 수요 창출,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경제 전반에 발전을 기여할 것이다.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과 그에 따른 삶의 질 향상, 그리고 글로벌 무한 경쟁 등 경쟁 환경 변화 등으로 기업, 공공 기관 등의 소비자 또는 고객의 욕구는 날로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기업 등은 고객과의 소통, 고객 불만 처리, 신규 고객 유치 및 유지 등의 목적으로 비대면 접점인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본 연구는 비대면 접점인 콜센터의 성과 제고를 위하여 서비스 및 프로세스 개요, 업무 성과 평가, 콜센터 평가 등에 관한 연구를 통하여 문제점을 분석하고 콜센터의 ‘서비스 프로세스 모델링’ 및 향후 정책과제를 도출하고자 한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한국디지털정책학회 | - |
dc.title | 비대면 접점 콜센터의 성과 제고를 위한 서비스 프로세스 모델링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Service Process Modeling for the Performance of the Non-face-to-face Call Center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박광호 | - |
dc.identifier.doi | 10.14400/JDPM.2014.12.1.149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디지털융복합연구, v.12, no.1, pp.149 - 161 | - |
dc.relation.isPartOf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title | 디지털융복합연구 | - |
dc.citation.volume | 12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49 | - |
dc.citation.endPage | 16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847661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콜센터 | - |
dc.subject.keywordAuthor | 프로세스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성과 | - |
dc.subject.keywordAuthor | 서비스 프로세스 모델링 | - |
dc.subject.keywordAuthor | Call Center | - |
dc.subject.keywordAuthor | Process | - |
dc.subject.keywordAuthor | Perform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Service Process Modelling | - |
dc.identifier.url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84766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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