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스포츠 아웃도어 매장의 점포속성과 관계품질 및 재방문의도의 구조관계 분석The Relation Analysis among the Store Attributes, Relationship Quality and Revisit Intention in Outdoor Sport Store

Other Titles
The Relation Analysis among the Store Attributes, Relationship Quality and Revisit Intention in Outdoor Sport Store
Authors
임범규김형훈남상백
Issue Date
Dec-2013
Publisher
한국체육학회
Keywords
store attributes; relationship quality; revisit intention; outdoor sport store
Citation
한국체육학회지, v.52, no.6, pp.335 - 345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체육학회지
Volume
52
Number
6
Start Page
335
End Page
345
URI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29639
ISSN
1738-964X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 아웃도어 매장의 점포속성 및 이들 점포의 관계품질과 재방문의도와의 구조관계를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 및 경기도에 위치한 국내 아웃도어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을 모집단으로 선정하여 비확률 표본추출법(non probability sampling) 중 편의표본추출(convenience sampling)을 사용하여 총 375부의 설문지가 본 연구에 실질적으로 사용되었다. 자료 분석을 위해 Windows용 SPSS 15.0 Version과 Amos 17.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exploratory factor analysis)과 신뢰도 분석(reliability analysis)을 실시하였으며, 이후 확인적 요인분석(confirmatory factor analysis)과 상관관계 분석(correlation analysis)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수립된 가설의 채택과 기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경로분석(path analysis)을 실시하여 얻어진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포츠 아웃도어 매장의 점포속성 중 제품다양성과 점포분위기 요인이 관계품질의 몰입요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포츠 아웃도어 매장의 점포속성 중 점포분위기 요인만이 관계품질의 신뢰요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포츠 아웃도어 매장의 관계품질 중 몰입과 신뢰요인이 재방문의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PORTS AND ARTS > MAJOR IN SPORT COACH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Nam, Sang Back photo

Nam, Sang Back
COLLEGE OF SPORTS AND ARTS (MAJOR IN SPORT COACHING)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