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스키리조트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서비스품질과 소비 태도에 미치는 영향Effect of Ski Resorts' Non-verbal Communication on Service Quality and Consuming Behavior

Other Titles
Effect of Ski Resorts' Non-verbal Communication on Service Quality and Consuming Behavior
Authors
남상백최영래
Issue Date
Jun-2012
Publisher
한국체육학회
Keywords
service quality; ski resort; consuming behavior; non-verbal communication
Citation
한국체육학회지, v.51, no.3, pp.241 - 250
Indexed
KCI
Journal Title
한국체육학회지
Volume
51
Number
3
Start Page
241
End Page
250
URI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2653
ISSN
1738-964X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스키리조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스키리조트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고객이 서비스품질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조사하고, 이에 따른 소비태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하여 스키리조트의 기업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 할 수 있는 효율적인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근거를 제공하는데 있다. 연구의 수행을 위하여 스키리조트 4곳에서 총 400부의 설문을 배부하였으며, 이중 305부가 실제 분석에 사용되었다. 자료처리는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상관분석 및 구조방정식모형과 AMOS의 bootstrapping 분석방법을 이용하였으며, 통계적 유의수준은 α<.05로 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서비스품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소비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서비스품질은 소비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나아가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소비태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하며 간접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통해 직접적인 영향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PORTS AND ARTS > MAJOR IN SPORT COACHING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Nam, Sang Back photo

Nam, Sang Back
COLLEGE OF SPORTS AND ARTS (MAJOR IN SPORT COACHING)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