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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대중소기업 프로젝트 협력 유형과 정책과제 : 기술, 마케팅 협력의 정책적 함의Typology for Cooperative Relationship between Large and SMEs and Implication for Government Policy in Korea : Focused on technology and marketing Cooperation

Other Titles
Typology for Cooperative Relationship between Large and SMEs and Implication for Government Policy in Korea : Focused on technology and marketing Cooperation
Authors
주시각전상길노진수
Issue Date
Mar-2012
Publisher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eywords
대중소기업; 협력 유형; 기술적 협력; 마케팅 협력; 상생정책; Large Firms and SMEs; type of Inter-business cooperation; technology; marketing; Government Policy
Cita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v.10, no.2, pp.25 - 36
Indexed
KCI
Journal Title
디지털융복합연구
Volume
10
Number
2
Start Page
25
End Page
3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5770
ISSN
2713-6434
Abstract
지난 몇 년 간 정부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 실효성은 미미하였다. 또한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학계의 현실적 정책대안 연구도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대중소기업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가장 협력이 요구되는 기술협력과 마케팅협력을 중심으로 대중소기업간 프로젝트 협력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유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협력 의 유형별 특징을 분석 한 뒤, 한국의 현실과 향후의 정책과제를 도출하고자 하였다. 이를 통하여 위기에 처해있는 중소기업의 생존기반을 확보하고 동시에 대기업의 성장동력을 확보 할 수 있는 동반성장의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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