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증강현실을 이용한 직소퍼즐 구현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종민-
dc.contributor.author안도환-
dc.contributor.author임명훈-
dc.contributor.author김재형-
dc.contributor.author문영식-
dc.date.accessioned2021-06-23T11:05:29Z-
dc.date.available2021-06-23T11:05:29Z-
dc.date.issued2011-02-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8247-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흩어진 그림 조각들을 맞추어서 전체 그림을 완성하는 직소퍼즐을 증강현실 환경에서 적용하였다. 기존의 다형의 퍼즐조각 대신에 정사각형 모양의 2 차원 마커를 퍼즐조각으로 사용하였고, 영상 입력 장치로는 웹캠을 이용하였다. 입력 영상에서 마커 영역을 찾아 인식하고, 등록된 마커에 대응하는 퍼즐조각을 증강시키도록 설계하였다. 고전적인 직소퍼즐 게임처럼 흩어진 퍼즐조각들을 맞춰가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 취향에 맞는 그림이나 동영상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증강시킬 수 있도록 하여 게임의 흥미를 증가시켰다. 실험을 통해 실시간으로 직소퍼즐 게임이 동작함을 확인하였다.-
dc.format.extent2-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통신학회-
dc.title증강현실을 이용한 직소퍼즐 구현-
dc.title.alternativeAn implementation of the jigsaw puzzle using augmented reality-
dc.typeArticle-
dc.publisher.location대한민국-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통신학회 2011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v.44, no.1, pp 785 - 786-
dc.citation.title한국통신학회 2011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dc.citation.volume44-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785-
dc.citation.endPage786-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identifier.url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2376783-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PUTING > SCHOOL OF COMPUTER SCIENCE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