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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을 이용한 직소퍼즐 구현An implementation of the jigsaw puzzle using augmented reality

Other Titles
An implementation of the jigsaw puzzle using augmented reality
Authors
이종민안도환임명훈김재형문영식
Issue Date
Feb-2011
Publisher
한국통신학회
Citation
한국통신학회 2011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v.44, no.1, pp 785 - 786
Pages
2
Indexed
OTHER
Journal Title
한국통신학회 2011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Volume
44
Number
1
Start Page
785
End Page
786
URI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38247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흩어진 그림 조각들을 맞추어서 전체 그림을 완성하는 직소퍼즐을 증강현실 환경에서 적용하였다. 기존의 다형의 퍼즐조각 대신에 정사각형 모양의 2 차원 마커를 퍼즐조각으로 사용하였고, 영상 입력 장치로는 웹캠을 이용하였다. 입력 영상에서 마커 영역을 찾아 인식하고, 등록된 마커에 대응하는 퍼즐조각을 증강시키도록 설계하였다. 고전적인 직소퍼즐 게임처럼 흩어진 퍼즐조각들을 맞춰가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 취향에 맞는 그림이나 동영상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증강시킬 수 있도록 하여 게임의 흥미를 증가시켰다. 실험을 통해 실시간으로 직소퍼즐 게임이 동작함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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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COMPUTING > SCHOOL OF COMPUTER SCIENCE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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