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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노선배정 기법을 이용한 고속도로 진출입 통제정책 효과분석Effect analysis of highway entrance and exit control policy through dynamic traffic assignment

Other Titles
Effect analysis of highway entrance and exit control policy through dynamic traffic assignment
Authors
김익기김대현
Issue Date
Oct-2009
Publisher
대한교통학회
Citation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v.61, no.10, pp.433 - 438
Indexed
OTHER
Journal Title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Volume
61
Number
10
Start Page
433
End Page
438
URI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0712
Abstract
우리나라의 고속도로는 첨두시간, 주말 및 특별 수송기간(명절이나 연휴 등)에 극심한 체증현상을 겪고 있으며 이러한 지정체로 인하여 본래의 기능인 이동성은 매우 저하되어있다. 또한 교통체증은 막대한 사회혼잡비용을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수많은 교통사고를 야기 시키고 있다.|||| 위와 같은 체증을 해결하기 위해 현재 여러 혼잡구간에 추가적인 고속도로가 계획 중이거나 건설 중이며, 특별 수송기간에 일부 IC에서의 진입을 통제하고 있으나 이로써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통행수요로 인한 교통체증을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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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 >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AND LOGISTICS ENGINEERING > 1. Journal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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