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의 화소의 헤도닉가격비교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진규 | - |
dc.contributor.author | 박두수 | - |
dc.contributor.author | 강임호 | - |
dc.date.accessioned | 2021-06-23T16:03:59Z | - |
dc.date.available | 2021-06-23T16:03:59Z | - |
dc.date.created | 2021-02-01 | - |
dc.date.issued | 2009-12 | - |
dc.identifier.issn | 1229-5981 | - |
dc.identifier.uri | 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1469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논문은 카메라가 부착된 휴대폰(카메라폰)이 컨버전스제품으로 성공한 이유에 대해 정량적으로 접근하기 위하여, 휴대폰에 부착된 카메라(폰카)와 일반 디지털카메라(디카)의 화소의 헤도닉가격을 비교하였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폰카 화소의 헤도닉가격은 디카 화소의 헤도닉가격의 3.5배이다. 그 이유는 소비자는 일반 카메라 기능보다는 휴대폰에 구현된 카메라 기능에 더 큰 효용을 얻으며, 휴대폰에 부착된 작은 카메라 모듈에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생산비용이 일반 카메라에 비해 더 많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이는 카메라폰의 성공요인이 공급적 측면에 있다기보다는 휴대폰과 카메라의 결합이 가져다주는 효용적 측면에 있음을 시사한다. 둘째, 폰카의 평균 화소는 약 200만인데 반해, 디카의 평균 화소는 약 800만 화소이다. 이를 일반화하여 설명하면 컨버전스제품에 부기능으로 부가된 기능(폰카)의 품질수준은 그것이 주기능이 되는 독립제품(디카)의 품질수준보다 단순하다. 이를 통해 부가기능의 품질이 단순기능과 고기능으로 쉽게 차별화될 수 있는 것이 컨버전스제품으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 - |
dc.language | 한국어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정보통신정책학회 | - |
dc.title | 휴대폰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의 화소의 헤도닉가격비교 | - |
dc.title.alternative | The Comparison between the Hedonic Prices for Mobile Phone Camera and Digital Camera | - |
dc.type | Article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강임호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정보통신정책연구, v.16, no.4, pp.113 - 141 | - |
dc.relation.isPartOf | 정보통신정책연구 | - |
dc.citation.title | 정보통신정책연구 | - |
dc.citation.volume | 16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113 | - |
dc.citation.endPage | 141 | - |
dc.type.rims | ART | - |
dc.identifier.kciid | ART00139980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 | kci | - |
dc.subject.keywordAuthor | Hedonic pr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amera mobile phone | - |
dc.subject.keywordAuthor | Digital camera | - |
dc.subject.keywordAuthor | Pix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verg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Hedonic pri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amera mobile phone | - |
dc.subject.keywordAuthor | Digital camera | - |
dc.subject.keywordAuthor | Pix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verge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헤도닉가격 | - |
dc.subject.keywordAuthor | 카메라폰 | - |
dc.subject.keywordAuthor | 디지털카메라 | - |
dc.subject.keywordAuthor | 화소 | - |
dc.subject.keywordAuthor | 컨버전스 | - |
dc.identifier.url | https://kiss.kstudy.com/thesis/thesis-view.asp?key=2813699 | - |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55 Hanyangdeahak-ro, Sangnok-gu, Ansan, Gyeonggi-do, 15588, Korea+82-31-400-4269 sweetbrain@hanyang.ac.kr
COPYRIGHT © 2021 HANY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Certain data included herein are derived from the © Web of Science of Clarivate Analytics. All rights reserved.
You may not copy or re-distribute this material in whole or in part without the prior written consent of Clarivat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