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기업체 PR 담당자와 PR회사 실무자의 PR회사 전문성 인식에 대한 비교 연구: 상호지향성 모델을 이용한 탐색적 고찰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봉철-
dc.contributor.author한상필-
dc.contributor.author김미라-
dc.date.accessioned2021-06-23T16:05:23Z-
dc.date.available2021-06-23T16:05:23Z-
dc.date.created2021-02-01-
dc.date.issued2009-11-
dc.identifier.issn1229-2869-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1544-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상호지향성 모델을 이용하여 기업체 PR 담당자와 PR회사 실무자들이 PR회사의 전문성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조사 결과 PR회사 실무자들에 비해 기업체 PR 담당자들의 상대방에 대한 인식의 이해도가 더 정확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업체 PR담당자들의 인식과 기업체 PR담당자들이 추정한 PR회사 실무자들의 인식에는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PR회사 실무자들의 인식과 PR회사 실무자들이 추정한 기업체 PR담당자들의 인식에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체 PR 담당자의 인식과 PR회사 실무자가 추정하고 있는 기업체 PR 담당자의 인식간의 관계에서는 5개 항목 중 3개 항목에서 인식 차이를 나타냈고, PR회사 실무자의 실제 인식과 기업체 PR 담당자가 추정한 PR회사 실무자의 인식간의 관계에서는 모든 항목에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기업체 PR 담당자와 PR회사의 실무자는 같은 목적을 갖고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는 만큼 본 연구에서 드러난 상호인식의 차이를 극복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PR학회-
dc.title기업체 PR 담당자와 PR회사 실무자의 PR회사 전문성 인식에 대한 비교 연구: 상호지향성 모델을 이용한 탐색적 고찰-
dc.title.alternativeA Co-orientation Model Based Comparison of the Evaluation of PR Firms' Professionalism between the In-house PR Officers and the Account Executives of PR Firm-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한상필-
dc.identifier.doi10.15814/jpr.2009.13.2.38-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홍보학연구, v.13, no.2, pp.38 - 69-
dc.relation.isPartOf홍보학연구-
dc.citation.title홍보학연구-
dc.citation.volume13-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38-
dc.citation.endPage69-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394064-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상호지향성 모델-
dc.subject.keywordAuthorPR회사 전문성-
dc.subject.keywordAuthorPR산업-
dc.subject.keywordAuthor주관적 일치도-
dc.subject.keywordAuthor객관적 일치도-
dc.subject.keywordAuthor정확도-
dc.subject.keywordAuthorco-orientation model-
dc.subject.keywordAuthorPR firm professionalism-
dc.subject.keywordAuthorPR industry-
dc.subject.keywordAuthorcongruence-
dc.subject.keywordAuthoragreement-
dc.subject.keywordAuthoraccuracy-
dc.subject.keywordAuthorco-orientation model-
dc.subject.keywordAuthorPR firm professionalism-
dc.subject.keywordAuthorPR industry-
dc.subject.keywordAuthorcongruence-
dc.subject.keywordAuthoragreement-
dc.subject.keywordAuthoraccuracy-
dc.identifier.url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394064-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an, Sang pil photo

Han, Sang pil
COLLEGE OF COMMUNICATION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