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tailed Inform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Metadata Downloads

감성광고 전략을 활용한 SK 텔레콤 ‘사람을 향한 렌즈’ 광고캠페인 사례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한상필-
dc.contributor.author정차숙-
dc.date.accessioned2021-06-23T16:05:51Z-
dc.date.available2021-06-23T16:05:51Z-
dc.date.created2021-02-01-
dc.date.issued2009-10-
dc.identifier.issn1225-0554-
dc.identifier.urihttps://scholarworks.bwise.kr/erica/handle/2021.sw.erica/41568-
dc.description.abstract제품 평준화, 소비자 기호 변화 등으로 인해 감성 광고가 갈수록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본 연구는 SK 텔레콤의 '사람을 향한 렌즈' 캠페인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감성 광고 전략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했다. 감성 광고를 효과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서는 관련성, 일관성, two-way Communication, 우수한 제품 등의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첫째, 관련성 측면에서 SK 텔레콤은 '사람'을 중시하는 오래된 기업 문화에 뿌리를 둔 관련성 높은 주제를 선정하여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둘째, 2005년 '사람을 향합니다' 캠페인을 시작한 이래 2008년 '사람을 향한 렌즈' 시리즈 광고에 이르기까지, SK 텔레콤은 일관되게 기술의 지향점은 '사람'이라는 이야기를 전달하여 일관성을 확보하였다. 셋째, 휴대폰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two-way communication을 실시하였다. 넷째, 국내 이동 통신 시장의 No. 1 기업인 SK 텔레콤의 우수한 제품, 서비스는 감성 광고를 뒷받침해주고 신뢰성을 부여했다.-
dc.language한국어-
dc.language.isoko-
dc.publisher한국광고학회-
dc.title감성광고 전략을 활용한 SK 텔레콤 ‘사람을 향한 렌즈’ 광고캠페인 사례연구-
dc.title.alternativeA Case Study of SK Telecom Ad Campaign ‘Lens towards people’-
dc.typeArticle-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한상필-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광고학연구, v.20, no.5, pp.237 - 255-
dc.relation.isPartOf광고학연구-
dc.citation.title광고학연구-
dc.citation.volume20-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237-
dc.citation.endPage255-
dc.type.rimsART-
dc.identifier.kciidART001389923-
dc.description.journalClass2-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kci-
dc.subject.keywordAuthorSK TELECOM Advertising-
dc.subject.keywordAuthorEmotional Advertising Strategy-
dc.subject.keywordAuthorEmotional Appeal-
dc.subject.keywordAuthorSK TELECOM Advertising-
dc.subject.keywordAuthorEmotional Advertising Strategy-
dc.subject.keywordAuthorEmotional Appeal-
dc.subject.keywordAuthorSK 텔레콤 광고-
dc.subject.keywordAuthor감성 광고 전략-
dc.subject.keywordAuthor감성 소구-
dc.identifier.urlhttps://www.earticle.net/Article/A112695-
Files in This Item
Go to Lin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COMMUNICATION >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 1. Journal Articles

qrcode

Items in ScholarWorks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Researcher Han, Sang pil photo

Han, Sang pil
COLLEGE OF COMMUNICATION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Read more

Altmetrics

Total Views & Downloads

BROWSE